유럽 시장은 혼합으로 마감하였습니다

Investing.com – 금요일 마감종 후에 유럽 ??주식들이 혼합됬습니다.

유럽 무역 폐쇄에, 독일 닥스가 0.25% 떨어졌습니다, 영국 런던증권거래소의FTSE 100 지수는 0.78% 잃었습니다, 프랑스 CAC 40지수는 0.01% 떨어졌습니다 그리고유로 STOXX 50는 0.03% 위로.

Nordea Markets는 “경제지표 악화에도 불구하고 ECB는 12월 자산매입 프로그램을 종료할 것이다”고 예상했다.

“최근 유로존 경제지표가 부정적으로 나타나면서 향후 경제 성장 전망이 크게 악화되고 있다. 글로벌 지정학적 리스크의 존재 또한 유로존 경제 펀더멘털을 약화시키는 요인이다”고 언급했다.

“하지만 이와 같은 전망 악화가 현재 ECB가 제시하고 있는 통화정책 정상화를 중단시킬 정도의 영향을 미치지는 못할 것이다. 경제지표 악화에도 불구하고 유로존 임금 상승세는 견고하여 유로존 전반적인 인플레이션이 발생하고 있으며, 최근 경제지표가 부정적으로 나타난 데이는 일회성 요인들이 일부 반영된 것으로 보이기 때문이다”고 분석했다.

“ECB는 근원 인플레이션이 앞으로 상승세를 보일 것이라는 전망을 유지할 것이고, 이는 통화정책 정상화를 추진하는 근거가 된다”고 정리했다.

“이에 따라 ECB의 12월 통화정책회의에서는 예정된 대로 자산매입 프로그램 종료가 이루어질 것이다. 하지만 최초 금리인상이 이루어질 시기는 아직 분명하게 발표되지 않았으며, 경제지표가 악화되고 있기 때문에 금리인상 시기가 ’19년 말 이후로 미뤄질 가능성이 있다”고 보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