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다공증-규소는 칼슘을 운반하는 화물차입니다

칼슘을 보급할 때에 필수 불가결한 것이 규소입니다.
성장기나 뼈의 세포질에 있어 칼슘 결핍의 사람에게 칼슘만을 섭취한다 해도 별로 효과가 없다는 것이
최근의 연구로 밝혀지고 있습니다.
규소는 칼슘을 운반해 뼛속의 미네랄 형성을 촉진시키고 있습니다.
이 일은 규소가 뼈의 성장 부분에 많아, 성장기나 골절치료중의 뼈에 고농도로 함유되어 있는 것으로 증명되고 있습니다.
따라서, 성장기 청소년의 골격 만들기, 여성의 골다공증의 예방에 규소는 빼놓을 수 없는 미량 미네랄입니다.
미국의 대표적인 면역학연구(후라민감 연구)에 의하면, 음식섭취로부터의 규소 섭취량의 차이가 뼈 밀도에 미치는 영향은 칼슘보다 크다는 결론을 내고 있습니다.
규소는 칼슘을 운반하는 화물차입니다 
 
지구상의 모든 생명체에서 빠뜨릴 수 없는 미네랄이 규소입니다. 규소는 생명의 기반이 되는 미네랄로서 온 세상에서 지금 주목을 끌고 있습니다.
 
규소는 인간을 포함한 모든 생명체의 피부·혈관·뼈·결합조직·모발·임파선·배·근육·손발톱·이빨· 기관지등에 존재하고
사람은 약 0.5% 정도의 규소가 인체내에 존재합니다. 규소는 일반성인의 경우 1일에 10 ~40mg이 소비된다고 합니다.
 
규소가 체내에 부족하면 결합 조직이 약해져 손발톱이 금이가는 현상과 피부가 탄력이 없어지는 현상, 탈모되기 쉬워지는 등의 증상이 나타나고 동맥경화의 원인이 된다고 합니다. 고령자의 뼈가 약해지는 것도 규소가 부족해서 영향을 주고 있다는 가능성이 지적되고 있습니다.
 
또한 동맥 경화가 진행되고 있는 사람의 동맥에는, 규소가 건강한 사람의 1/14밖에 않된다는 보고도 있습니다.
혈관은 규소를 많이 포함한 조직입니다만 나이가 많을수록 규소가 감소하기 때문에 혈관벽에 지방이 침착하기 쉬워져 혈관이 딱딱해 진다는 논리도 있습니다.
 
규소는 나이가 젊을 때는 충분히 체내에 축적할 수 있는 능력이 있지만 나이가 들수록 축적능력이 크게 떨어집니다.
콜라겐, 히알론산 등은 체내에서 생성되는 물질이지만(단 나이가 들수록 감소해 갑니다.) 규소는 체내에서 생성되지 않기 때문에 식품으로 보충할 필요가 있습니다.
 
그러나, 규소는 체내에서 만들 수 없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그러기에 식품등에서 섭취할 필요가 있습니다.
규소는 주로 인삼, 시금치, 옥수수등의 야채류에 많이 포함되어 있습니다.현미등 곡물이나 소, 돼지, 닭등에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수확한 벼를 건조시킨 후 정제할 때에 나오는 왕겨에는매우 많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그러므로 사과 등의 과일을 왕겨와 함께 상자에 포장해 두면 규소가 가지는 항균 작용, 살균성, 세포활성화로 부패를 방지해 장기적으로 보관할 수 있게 되는 이유도 여기에 있습니다.

오늘날 인스탄트화된 현재의 식생활에서는 규소가 포함되어 있는 식품을 충분히 섭취하는 일이 어려울뿐더러
몸에 흡수되기 어렵다고 하는 난점이 있습니다.
예를 들면 다이어트에 좋다고 하는 바나나에는 규소가 풍부한 식품입니다만 실제로는 5%정도 밖에 체내에 흡수되지 않습니다.
게다가 농약을 사용한 야채로부터의 흡수량은 매우 적고 매일매일의 음식물로부터의 섭취로는 절대량이 부족합니다.
 
규소는 혈관 조직을 강하게 하는 효소에 필요한 미네랄입니다. 규소는 체내에 흡수되면 혈액을 신속하게 활성화시켜 질퍽질퍽하게 더러워진 혈액을 건강한 혈액으로 되돌리는 역할을 해 줍니다.
냉한 체질 · 당뇨병으로 혈행 장해가 일어나고 있는 분이나 혈행 불량이 원인으로 어깨 결림이나 요통이 일어나고 있는 분들에게는
매우 효과적입니다
규소 농축 용액을 섭취하고 15~20분 경과후에는 몸이 따뜻해집니다만이것은 혈액이 적게 흐르는 부위에 혈액이 많이 흐르게 되므로 나타나는 현상입니다.

또한 세포 활성화의 기능도 있어 모세혈관을 통해서 몸의 구석구석까지 영양분을 보내 세포의 기본적인 기능인 당의 처리나 연소를 돕는 효과도 기대할 수 있습니다.

SiO₂란 (규소 1개와 산소4개의 만나는 광물질 구조) 신이 인간과 자연에 선물한 광산물 중에서 가장 순수한 “천연돌”입니다.
규석(silicate)의 순도는 99.8%로서 이 세상에서 가장 순수한 성분이며 미네랄함유가 풍부합니다. 규석(SiO₂) 구성성분은 원적외선이 안정된 육성 광선인 전자파가 방사되는 산화 금속으로 이루어진 돌 규석은 4-14 마이크론 범위 내에서 육성 광선 파장을 일으켜서 복사 전자파는 물론 특성흡수 작용 및 심달 작용으로 인체 내에 유익한 공명성을 띄게 됩니다.
그러므로 규석(SiO₂)성분은 안정된 원적외선 육성 광선을 발산한다. 사람들은 건강을 유지하기 위하여 원적외선을 찾고 있습니다.
그것은 “돌”바꿔 말하면 규석 돌을 고열로 달굼으로서 육성 광선을 쏘일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일본에서는 옛날부터 돌 목욕, 모래 목욕이 있었고, 지금도 사우나와 찜질방 설치에 필수적으로 응용하고 있습니다.
근래에도 감률 즉 왕모래에 밤을 넣고 볶으면 구운 밤이 골고루 맛이 나고, 단맛이 나는데 그것은 육성 광선인 원적외선을 활용했기 때문입니다.

다음까페 “신이주신 마지막 선물 우모” 에서 많은 정보 얻어가세요